행복의 장소성
                                                                        장소는  인간의 행복과 관련된  요소입니다. 어떤 장소에 있는 것과 함께 오는 편안함, 친숙함, 향수의 감정은 누군가를 행복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여러분이 아끼는 사람들이나 즐거운 활동들에 둘러싸여 있는 것은 한 장소를 더 즐겁게 만들고 행복을 증가시키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공원, 카페, 편안하고 익숙한 집, 추억의 장소, 교회의  공간, 낯선 도시의 추억등
                                                                        장소는 우리에게 큰 영향을 줍니다.익숙한 환경을 통제하는 것은 여러분에게 큰 행복과 만족을 가져다 줄 수 있는 편안감, 안전함, 그 이상을 줍니다. 또한 우리가 좋아하는 환경을  스스로 만들 수 있는 것은 훨씬 더 큰 
                                                                        개인적 자유와 기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장소의 의학적, 생물학적 측면과 인간의 행복은 인체의 생리학적 측면과 크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이 긍정적인 장소에 있을 때, 신체는 기쁨과 행복감을 유발할 수 있는 세로토닌과 도파민과 같은 긍정적인 호르몬을 분비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생리적 반응은 사람들이 편안하고 
                                                                       친숙한 장소에 있을 때도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자연의 경이로운 장소를 경험하는것은 엔돌핀의 방출로 이어지고 긍정적인 감정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합니다.
                                                                       자연 경관과 햇빛이 있는 장소에 있는 것은 기분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고 행복감을 증가시키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자연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스트레스 수준을 줄이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며, 
                                                                       우리가 느끼는  행복감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우리의 행복은 장소와 큰 연관성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러한 행복에 연관이 있는 특별한  건축물과 자연의 장소성을  생각하고 만드는 사람들 입니다.

Art  story
인  생  은   짧  고   예  술  은   길  다.

예술은 사람들을 결합시키고 사람들에게 감정이나 사상을 전달하는 수단이 됩니다. 예술의 중심 개념은 ‘아름다움’으로서, 만약 미가 결여되거나 상실되면 예술이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아름다움만으로는 예술이라고 할 수 없으며 넓은 의미에서는 건축, 문학, 음악, 미술, 무용, 영화, 등  수많은  예술의 세계가 있습니다.  
예술은 인간 정신의 높은 세계를 만들어주는 창의적인 것입니다.다양한 예술은  우리를 매혹시키고, 위안을 주고 영감을 줍니다.  또한, 예술은 우리의 정신을 더 높은 곳으로 이끄는
어떤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만든 건축속에는 또 다른 사람들이 만든 수많은 형태의 예술이 존재합니다.  예술의 본질은  같은것이며, 우리는  예술을 통해 서로 공유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상상합니다. 여기에 우리가 귀중하고 가치있는 예술을 남기고 보존하려는 궁극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Inside  books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저자의 생생한 경험과 생물학, 뇌과학, 심리학의 최신 연구 결과를 집약해서 습관 하나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한다. 만약 당신이 ‘새해에 운동을 해야지’라고 결심을 했다면 저자의 관점에서 이 목표는 실패할 수밖에 없다. 왜냐하면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결심이 분명해야 하고(제1법칙), 매력적이어야 하며(제2법칙), 쉬워야 하고(제3법칙), 만족스러워야 하기(제4법칙) 때문이다. 위의 결심은 여기에 단 한 가지도 해당되지 않는다. 정말 변화할 수 있는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 당신의 방법은 완전히 달라져야 한다. 이 책에서는 이 네 가지 법칙을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빠르고, 효율적이고, 확실하게 변화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금연, 다이어트에서부터 비즈니스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뤄내기까지, 저자가 제안하는 방법으로 매일 조금씩 좋은 습관을 만든다면 무엇을 결심하든 원하는 것을 얻을 것이다.
클루지
 
생각의 역사를 뒤집는 기막힌 발견/“더 나은 의사결정을 원한다면 반드시 이 책을 읽어라!”
『Kluge 클루지』. 23살에 MIT에서 뇌와 인지과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30살의 나이에 종신 교수(tenure)가 된 스타 학자 개리 마커스 교수의 화제작이다. 저자가 주장하는 핵심 개념은 ‘진화의 관성(evolutionary inertia)'이다. 
인간의 진화는 완벽한 체계를 만들기 위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존재하는 것에 계속 ‘땜질’을 해가는 속성을 지녔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인간은 진화론적으로 충분히 완성되지 않은 존재이며, 우리의 뇌는 수만 년 동안 지금 당장의 생존을 최대한 추구하도록 설계된 비합리적인 컴퓨터라는 것이다. 이 책은 부조리한 일상과 혼란스러운 세상을 파헤치고 인간 본성의 불가사의한 측면을 조명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불완전함 속에서 생각의 무기를 찾아낼 수 있도록 명쾌한 해답을 제시한다.



THE ONE THING

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함의 힘『원씽(THE ONE THING)』.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투자개발 회사의 대표이자 전미 130만 부 이상이 팔린 베스트셀러의 저자 게리 캘러가 더 적게 일함으로써 더 깊게 집중하여 더 크게 성공하는 비결이 무엇인지 제시하였다. 저자는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한 가지, ‘원씽’을 찾아 집중하고 파고들라고 제안한다. 우리의 삶을 소모시키는 멀티스태킹을 비롯한 성공에 대한 거짓신화를 바로잡고, ‘원씽’의 일을 찾아 집중하는 법, 그리고 ‘원씽’을 찾기 위해 스스로 어떤 질문을 해야 하며, 이를 어떻게 습관화하고 삶의 부분에 적용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우리에게 주어진 시간과 에너지는 한정되어 있다. 그것을 너무 넓게 펼치려 애쓰다 보면 노력은 종잇장처럼 얇아지게 된다. 사람들은 일의 양에 따라 성과가 점점 더 쌓이기를 바라는데, 그렇게 하려면 더하기가 아닌 빼기가 필요하다. 
빠르게 실패하기

이 책의 저자 존 크롬볼츠와 라이언 바비노는 미국 진로 상담분야의 최고 권위자이며 교수다. 그들은 미국상담협회로부터 ‘살아 있는 전설’상을 수상했으며 협회가 수여하는 ‘명예의 전당’에 오르며 업적을 인정받았다.『빠르게 실패하기』는 20년간 진행된 스탠퍼드 대학교의 [인생 성장 프로젝트]연구에 참여하여 얻은 특별한 결과를 담은 책이다. 저자들은 연구기간 동안 성공한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일련의 공통적인 행동 패턴을 찾았고 그 핵심내용을 이 책에 총 9개의 장으로 구성했다. 그들이 실험하고 제안한 이 ‘작은 행동의 힘’은 개인의 삶과 사업에 있어 가장 필요한 행동을 큰 준비 없이 즉각 실행하게 만든다. 그들은 ‘더 잘 준비되고, 더 대단한 목표가 성공에 중요한 요소가 아님을 밝혀냈다. 오히려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작은 행동을 통해 더 많고, 잦은 실패에 성공의 열쇠가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는 사실을 강조한다.
내가 만약 너였다면

김영창 /1948년.  충남 서천  한산면 호암리에서 출생. 1969년  영남대학 학사, 석사, 계명대학 박사, 대구광역시 건설주택 국장, 도시건설 국장, 건설방재 국장, 종합건설 본부장, 지하철건설 본부장. 영남대학, 경일대학 겸임 교수, 대구광역시 시설공단 이사장, 경상북도 건축심의 위원, 대구지방검찰청 형사조정 위원, 대구광역시 행정동우회장, 대구·경북 건축학회 부회장, 대구 경북 상록봉사단 이사, 3ㆍ1정신 보국운동 연합 이사  역임. 정말 변화할 수 있는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 당신의 방법은 완전히 달라져야 한다. 이 책에서는 이 네 가지 법칙을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빠르고, 효율적이고, 확실하게 변화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금연, 다이어트에서부터 비즈니스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뤄내기까지, 저자가 제안하는 방법으로 매일 조금씩 좋은 습관을 만든다면 무엇을 결심하든 원하는 것을 얻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