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아무리 멋진 비전을 제시해도 모든 직원이 그 비전에 찬성하기는 어렵다. 그래서 비전에 의문을 제기한 사람과의 대화가 중요하다.비전을 전달한 다음 피해야 할 일이 있다. 비전에 부정적인 사람과 대화를 해보기도 전에 설득부터 시도하는 것이다. 이 경우 상대방은 조직의 비전에 대해 더욱 거부감을 가질 수 있다. 직원들이 조직의 비전을 어쩔 수 없이 받아들이는 것은 장기적으로 봤을 때 좋지 않다. 비전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먼저 그 의견의 배경에 있는 경험과 감정, 가치관을 들어야 한다. 잊지 말자. 상대방은 당신의 비전에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소중하게 여기는 가치관을 지키려는 것뿐이다. 상대방이 지금 어떠한 가치관을 부정당했는지를 파악하는 일이 내 비전에 공감을 얻어내기 위한 첫걸음이다.